-안성시자원봉사센터 V-아카데미 4기 교육 개강-
안성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동성)에서 3월 29일(수)부터 5월 31일(수)까지 2개월간 V-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 운영에 앞서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강의실에서 수강생과 직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개강식에서는 센터장 인사말에 이어“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란 주제로 첫 강의가 진행됐다.
V-아카데미 교육과정은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맞는 자원봉사 이슈, 동향, 문화 등의 커리큘럼 운영으로 지역 자원봉사 리더 양성을 위한 사업으로 주 1회, 10회기 20시간 교육으로 운영된다.
김동성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V-아카데미를 통해 자원봉사 리더가 많이 양성돼 자원봉사 현장에 실질적 도움이 되며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한 자원봉사를 넘어 오늘 이 자리에‘자원봉사 전문가’가 되고자 참여해주신 V-아카데미 4기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 진행될 10회기의 강의가 여러분의 자원봉사 역량, 나아가 안성시민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1기~3기 V-아카데미 수료생들은 자원봉사센터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자원봉사활동을 기획하고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