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메뉴

보도자료

제목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들을 위한 알찬 여름방학 프로그램 진행 [21. 8. 6.(금)]
작성일
2021.11.29
첨부파일
조회수
32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들의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안성시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환경(우리 동네 물길이야기및 사회(교통약자 세상이야기) 주제로 2021.8.6.()~2021.8.12.()까지 ‘2021 청소년 여름방학 프로그램 진행했다.

 

환경 분야로 미르숲생태연구소 유영란 대표를 초청하여 우리 동네 물길이야기라는 주제로 1회기는 ZOOM을 활용하여 기후변화와 물 부족한 미래이야기’ 강의 후 EM흙공을 직접 만들어 발효과정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2회기는 안성천에서 EM흙공 던지기 및 생태환경(가시박 제거환삼덩굴 등 유해식물 관찰교육을 발열 체크 및 손소독제 후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현장에서 진행했다.

 

사회분야로 한국편의시설기술원 이진욱 대표를 초청하여 교통약자 세상이야기라는 주제로 1회기는 ZOOM을 활용하여 교통약자 보행환경 실태 점검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교통약자에 대한 사회적 문제를 인식했다.

2회기는 청소년들이 교통약자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구상하여 로드맵 만들기 소감문(사과나무 그림화 기법)을 제작했다.

 

환경 분야로 참여한 학생들은 생태지식을 늘릴 수 있어서 좋았다, EM흙공 발효과정을 지켜보는 체험 속 시간마다 의미 있는 활동이라 일상에서 실천해야겠단 다짐을 했다.”, 사회 분야로는 교통약자들의 불편함에 대해 알게 되었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 직접 사과나무를 그리며 생각하니 더욱 이해도가 높았다.”라고 말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록 참여 학생들을 모두 대면하지 못해 아쉽지만 ZOOM으로 참여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모습에 감사하다이번 활동을 통해 안성시 청소년들은 교통약자 사회문제와 생태환경에 새로운 관점으로 문제를 바라보고 역량을 키우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SNS 바로가기


  • 유튜브



  • 페이스북



  • 인스타



  • 카카오채널